arirang prroom

The World On Arirang

The World On Arirang

Reaching every corner of the world. Arirang TV is to present an unbiased view and reliable information of Korea to the world through the wide range of programs such as Korean news, cultural, educational and entertainment show, dramas, documentaries and more.

sub navigation bar

Good Content Service Best Family Friendly Management
facebook twitter google+ instagram
  • Print print
  • Screen Size zoom in zoom out

아리랑국제방송 소개

arirang CEO

‘아我 리理 랑朗’은 참된 나를 찾아 다스리고 밝은 곳으로 인도해 함께 즐거움을 누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리랑은 한민족 특유의 에너지를 담은 노래로서 신바람, 깨우침으로 한민족을 하나로 묶고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97년 출범한 아리랑국제방송은 이 한민족 특유의 에너지에 ‘소통을 통한 더하기’의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전세계 시청자들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무궁무진한 대한민국을 제대로 이해하고 수용하면서 아리랑국제방송을 통해 한국과의 실질적인 이해와 교류를 확대해왔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국가가 발전하고 성장했던 핵심요소는 타국과의 교류였습니다. 지리의 특성으로 교류가 불편한 나라는 성장이 늦었고 반대의 경우는 선진국, 강대국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이 문화강국이 된 이유도 바로 아리랑국제방송과 같은 전파의 교류체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말합니다. 세계 시청자가 단순히 대한민국과 만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청자와의 소통을 통해서 서로의 마음속에 깊숙이 자리잡게 한 매개체가 된 것입니다.
아리랑은 이제 전 인류와 소통하는 감성의 통로가 되었고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이제 한국의 문화뿐만 아니라 심층 뉴스와 시사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서 균형잡힌 목소리를 가진 미디어외교 채널로서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및 동북아시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특히 한반도 정세에 있어서는 당사자국의 입장에서 가장 정확하고도 객관적인 시각의 뉴스를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영어국제방송입니다.
이런 독창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전 세계 105개국, 약 1억 4천만 수신가구를 대상으로 방송하고 있으며 57개국 95개 방송사와 방송교류협정을 체결하여 해외 유수의 방송사와 상호 교류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 기업들과 제휴하여 이미 180여개의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공급중이며 이를 통한 SNS미디어 확산력 또한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2000년, 대한민국 최초로 국경이 없는 방송을 시작하면서 세계의 시청자를 하나로 연결시켰던 그 저력으로 이제는 시청자 한분 한분과의 ‘소통과 관계 맺기’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Si vales bene est, ego valeo’ 이 문장은 “당신이 잘 계신다면 잘 되었네요. 저도 잘 있습니다.”라는 뜻으로 로마인들이 편지를 쓸 때 애용하는 인사말입니다. ‘그대가 평안해야 나도 안녕하다’는 이 인사말에는‘함께 즐거움을 누리자’는 ‘아리랑’의 뜻과 일맥상통하는 바가 있습니다. 인류는 보편적으로 상호간의 관계와 소통 속에서 행복을 느끼는 듯합니다.

출범 당시 전 지구인과 소통하고자 했던 초심 그대로 전세계에서 ‘아리랑’노래 가락처럼 신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저희 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