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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54회
[북한] 북한 도발 위협, 어디까지?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 이후, 북한은 군사적으로 강경 모드를 보이며 연일 도발 위협을 하고 있다. 국제 사회 속에서 점점 고립을 자초 하면서 도발 위협을 계속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은 얼마나 있는 것 일까? 전문가들을 만나 들어본다.

[대담] 박근혜 정부의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
대담자 : 이정훈 연세대 교수
 

이명박 정부의 강경책도 아니고, 그 이전 정부의 유화책도 아닌, 대북 정책에 있어 제 3의 길을 가겠다고 선언한 박근혜 대통령. 그 정책의 핵심은 <한반도신뢰프로세스> 라고 정의 내릴 수 있다. 국방 정책에 있어서는 이명박 정부와 궤를 같이 하되 현실화된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 하기 위해 대응 전략을 발전 시켜 나간다는 방침을 분명히 한다는 것. 이는 취임사에도 잘 드러났다. 박 대통령은 ‘경제부흥’, ‘국민행복’, ‘문화융성’을 핵심 과제로 꼽으면서도 후반부 들어 핵실험에 따른 현 안보 위기 상황을 비중 있게 다뤘다. 하지만 박근혜 정부의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는 올 3월, 막강한 난제들을 맞이하게 된다. 북한 3차 핵실험에 대한 유엔 안보리의 결정이 3월중 나올 예정이고, 한-미 연합 키리졸브 연습이 한창인데다가, 천안함 3주기도 3월인 것이다. 새 정부의 <대북정책>에 있어 중요한 이시기, 과연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란 과연 무엇이고 향후 박근혜 정부는 어떤 정책을 펴나갈 지 자세히 이야기 나눠 본다.

[경제] 착한 가격으로 명품을 앞지르다
 

최근 몇 년 간 경기 침체로 소비 시장이 위축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 하고 매출이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 있었으니 바로 화장품 산업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이 2006년 5조 4천억원 에서 2011년 8조 9천억원 까지 연 평균 10.4%씩 성장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류로 인한 화장품 수출 증가와 로드샵 화장품들의 대 유행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착한 가격의 로드샵 화장품들이 다양한 상품과 명품 화장품 못지 않은 품질을 선보이면서 국내 여성들 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는데,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구매 하고 싶은 쇼핑 품목으로 뷰티제품이 1위를 차지 하기도 했다. 착한 화장품의 성공기를 <인사이트> 카메라에 생생히 담아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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