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BizSmart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Video on Demand
Special VOD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박형실
Producer
- 박현선
Directors
- 박평진
- 홍병목
- 이종근
- 이준호
- 박예슬
Writers
- 하미림
- 염선영
- 최정희
- 김지예
English Writer
- 문나래
Narrator
- 김기현

BizSmart

Ep.13 [ 케이원 / 스태프프로젝트 / 더.웨이브.톡 ] BizSmart 4

World Ch. Schedule : MON 08:00 KST

Date : 2020-01-29

BizSmart (Season 4) - Ep.13
케이원

최근 보다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모기 패치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그 가운데 <케이원>은 화학 약품 없이 인체 온도와 유사한 순수미열만으로 가려움증과 붓기를 해소할 수 있는 모기 치료제를 개발한 헬스 케어 기업이다. <케이원>의 대표 제품은 뿌까 나드리 스티커로 유해 성분을 철저히 배제해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든 연령층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시중 제품과 달리 <케이원>의 제품엔 철분, 활성탄 등이 결합되어 있어 공기와 접촉 시 산화되어 바로 열이 발생한다. 회사에 따르면 약 38도 순수미열만으로 히스타민 독성을 분해해 해충에 물린 가려움, 따가움 등을 빠르게 완화한다고 한다. 효과가 빠른 제품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매장에도 제품이 유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가고 있는 중이다. 그 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를 비롯해 미국 시장으로도 제품이 수출되고 있다. 앞으로 남미, 아프리카 시장까지 진출을 목표로 해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모기 치료제를 만들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케이원>을 만나본다.

BizSmartBizSmart
스태프프로젝트

최근 10여 년간 환자수가 증가하고, 고위험 군으로 꼽히고 있는 질병인 당뇨병! 당뇨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의료기기가 개발되고 있는 가운데, IoT 서비스 도입으로 실시간 당뇨환자의 상태를 관찰하고 수치를 보다 신속히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의료기기를 개발한 기업 <스태프프로젝트>. 체계적으로 연구되고 전문적인 기술개발 경력을 통한 당뇨 치료 의료기기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가져다줄 뿐만 아니라 다목적 OS보드로 소비자들의 일상에도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안디베스’는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양말 형태로, 당뇨로 인해 혈관의 통증이 사라져 아픔을 느끼지 못하는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당뇨 환자 발의 혈관을 확장시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할 뿐만 아니라, 혈당을 떨어지게 하면서 당뇨 및 발의 염증 증세를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기업에 따르면 발의 상처나 염증, 발의 괴사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말초신경증이 개선되는 등 당뇨병 환자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안디베스’가 측정한 결과를 간편하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하루 10-14시간 착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의 상태를 꾸준히 관찰할 수 있어 작은 변화에도 큰 고통을 느낄 수 있는 당뇨 환자들에게 큰 효과를 주고 있다는데, 세계 모든 당뇨병 환자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다양한 당뇨 치료용 기기를 개발하는 기업 <스태프프로젝트>를 만나본다.

BizSmartBizSmart
더.웨이브.톡

전 세계적으로 수질 오염의 위험성이 대두되며, 식중독 발병률은 매년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다. 그 원인 중 하나는 박테리아! 이에 <더.웨이브.톡>은 누구나 쉽게 액체 내 박테리아 및 이물질을 검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 기업이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제품은 스마트 IoT 물 센서가 내장된 ‘센스 컵’으로,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능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까지 큰 호평을 받은 제품이다. 물이나 음료를 샘플 용기에 넣고 버튼을 누르면 수초 이내에 탁도 측정이 가능하며, 기존의 탁도계보다 100배 이상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액체 속에 숨어있는 미생물을 실시간으로 찾아낼 수 있는 박테리아 센싱 기술로 바코미터를 개발했는데, 이 제품은 6시간 이내로 박테리아 검출이 가능해 기존의 박테리아 검사보다 엄청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더.웨이브.톡>은 가정용, 전문가용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기 위해 자체 연구소를 운영하며 딥러닝 기술을 통해 미생물을 활용한 다양한 공정 분야 및 의료진단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미국·프랑스 등 세계 5대 식품 대기업 중 4곳과 업무 협약을 체결! 국내외 10건의 특허등록과 40여 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계속 나아가고 있는 기업 <더.웨이브.톡>을 만나본다.

BizSmart
BizSma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