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Real Talk
What's on This Week
About Real Talk
Host Introduction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Program : About Real Talk

About Real Talk

Past Program

"이방인"에서 당당한 "주인"으로 변신한 KOREAN AMERICAN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 

바야흐로 240만 코리안 아메리칸의 시대가 도래했다.
1903년 하와이 사탕수수 농장 노동자로의 첫 이주 이후 이민 1세대들은 이민자의 땅에 착실하게 반을 닦았다. 그리고 그들의 후손인 2세, 3세들은 자신의 부모들이 땀 흘려 일궈놓은 울타리를 발판으로 이제 메인 스트림을 '리드'하는 존재로 성장했다.
2010년 11월2일 치뤄진 미 중간선거에서 한인들이 저력을 보였다. 미 전역에서 사상 최대 규모인 28명의 한인이 출마한 이번 선거에서 16명 이상이 당선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는 지난 2006년 15명의 한인 정치인을 배출한 이후 최대 규모로 코리안 아메리칸들의 파워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이다. 이제 코리안 아메리칸들은 메인 스트림을 이끄는 당당한 리더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 그들에게 미 언론 또한 주목하기 시작했으며 코리아타운을 배경으로 한 코리안 아메리칸들의 리얼리티 쇼까지 제작되고 있는 실정. 하지만 아직 세상을 보는 그들의 다양한 시각은 아직까지 공개된 바가 없는데!

세계적인 HOT Issue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

미국에서 나고 자라 모국어인 한국어조차 서툰 코리안 아메리칸 2세, 3세들!
이들은 한국에서 태어난 1세들보다 더욱 강하게 한국인으로서의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아가며 살아가고 있다. 결국 한국인이면서 동시에 미국인으로 살아가면서 그들만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낸 것이다.
그렇다면, 후천적인 생활 환경이 만들어 낸 ‘KOREAN AMERICAN THINK’란 과연 무엇일까?
그들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세상은 한국인 또 미국인들과 어떤 차이점을 갖고 있을까?
그리고 그들이 제시하는 '미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100% 미 현지에서 제작되는 ‘REAL TALK’에서는 이 모든 의문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