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s Heartbeat arirang

TUE, 2014-11-25  KST

arirang Head Menu

K-STAR

비

Name
Date of Birth
1982년 06월 25일
Movies
영화 스피드 레이서, 닌자 어쎄씬.
Awards
타임지 선정 영향력있는 100인에 선정

Content Area

  • facebook
  • twitter
  • googleplus
1998년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비는 6인조 댄스그룹 팬클럽의 멤버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는데요.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팀이 해체되는 좌절을 겪게 됩니다. 그러나 그의 가치를 알아보고 정지훈을 스타 '비'로 만든 사람. 바로 박진영이었는데요.

오랜 트레이닝을 거쳐, 2002년 5월 드디어 '비'라는 이름으로 1집 타이틀곡 <나쁜 남자>를 통해 솔로 가수로 데뷔하게 되는데요. 후속곡 '안녕이란 말 대신' 활동으로 상승세를 타며 그해, 가요대상 신인상을 휩쓰는 영광을 안게 됩니다.
2003년, 그의 첫 앨범 활동이 끝난 후 드라마 <상두야 학교가자>에서 차상두 역할을 맡으며 비가 아닌 연기자‘ 정지훈’으로서 데뷔식을 치뤘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잠재우고, 연기자로서도 호평을 얻으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성공적인 배우 데뷔 후, 2003년 1월 두 번째 앨범 <태양을 피하는 방법>을 발매하게 되는데요. 발표하자마자 각종 차트 1위를 거머쥐는 것은 물론! 후속곡, <내가 유명해지니 좋니>까지 큰 사랑을 받으며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2004년, 지금의 톱스타 비를 있게 한 결정적인 작품을 만나는 행운을 얻게 되는데요. 바로, 송혜교와 호흡을 맞춘 <풀 하우스>! 국내에서도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며 사랑받았던 <풀하우스>는 후에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각종 아시아 국가에 수출 되며, 비가 아시아의 스타로 발돋움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풀하우스> 이후, 3집 It`s Raining을 발매했는데요. 아시아까지 합쳐서는 100만장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당당히 아시아의 별로 떠오르게 됩니다. 비는 이를 계기로 해외 진출에도 힘썼는데요. 일본에서 처음으로 쇼케이스를 열었고 아시아 투어 공연인 Rainy Day 2005 Tour를 열어, 아시아 팬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가수로서 정상의 자리에 선 비는 2005년 드라마 <이 죽일 놈의 사랑>을 통해, 연기에서도 확고히 자리를 잡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내비쳤는데요. 신민아와 함께 호흡을 맞춘 <이 죽일 놈의 사랑>은 그의 섬세한 내면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비는 미국 진출2006년 5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명 중의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는데요. 신민아와 함께 호흡을 맞춘 <이 죽일 놈의 사랑>은 그의 섬세한 내면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월드스타로 거듭난 비는 그해 4집 앨범 를 발표하는데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힙합리듬의 결합이 결합된 타이틀곡 과 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애잔한 멜로디의 <내가 누웠던 침대>까지 동시에 사랑받으며 그만의 매력을 아낌없이 발산했습니다.

배우 정지훈은 첫 스크린 도전작으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를 선택했는데요. 이 영화로 그는 제1회 대한민국 영화 연기대상과 제43회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신인상을 받으며 충무로의 기대주로도 주목을 받게 됩니다.

승승장구하던 비는 2007년 박진영과 결별 후 독자적인 음반 레이블을 설립하고 5집 레이니즘을 발표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순항을 이어가며 점점 가수로서의 실력과 섹시함을 어필해 가기 시작합니다 무대에서의 거친 숨소리와 뇌쇄적인 춤동작은 비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진출의 야심을 숨기지 않았던 비는 2007년 워쇼스키 형제의 할리우드 블럭버스터 '스피드 레이서'에 캐스팅 되는 영광을 안기도 했는데요. 그가 수잔 서랜든 등 할리우드 스타와 함께하는 모습이 전혀 낯설어 보이지 않았죠.

전 세계에 그 이름을 알리며 성공적인 해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비! 그가 오랜 만에 국내에서 팬들과 팬미팅을 갖기도 했는데요. 그곳에서 그를 든든히 지켜주는 힘의 원천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2010년에는 한국 에서 1여 년 만에 새 앨범 을 발매했는데요. 컴백하자마자 타이틀곡 <널 붙잡을 노래>가 음악프로그램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앨범 활동이 끝나자 드라마 <도망자 플랜 B> 촬영에 돌입하였는데요. 명석한 두뇌를 갖고 있지만, 돈과 여자를 밝히는 탐정 ‘지우’역으로 이나영과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이어 2008년 워쇼스키 형제의 차기작 '닌자 어쌔신'의 주연을 따냈고 이 작품으로 2010년 MTV '무비 어워즈'에서 최고 액션스타상을 받는 데에도 성공했습니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과 , 연습 벌레로 불리며 노력해 세계적인 스타가 된 그의 자수성가 스토리가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지난 10년간 , 그렇게 온갖 세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왔던 그가 화려했던 인생의 1막을 잠시 접게 됩니다

비는 군입대를 앞두고 강남 영동대로에서 열린 그의 마지막 공연에는 무려 2만명의 시민들이 몰려들어 다시 한 번 그의 저력을 입증시켰는데요. 한껏 공연 열기를 달아오르게 한 비는,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네기도 했습니다

입대와 함께 인생의 1막을 멋지게 마무리 지은 비! 앞으로의 2년 후, 지금보다 더욱 멋진 인생의 2막을 펼쳐가게 될 가수 비, 배우 정지훈의 모습 을 기대해 봅니다.

send messages

send
  • Beriwan (Turkey)

    Bi Oppa!!! SARANGHAE!!!^^ So TALENTED!!!^^ I Like Your Music!!^^ RAIN OPPA HWAETING!!

  • yetsho606 (Bhutan)

    Luv u so much RAIN...

  • merlie (Indonesia)

    Rain oppa,,,,,,,, Please come back soon!!! miss u so much oppa!!!

  • Bambikyong (Mexico)

    I´m happy to see you again in public Ji hoon ssi,...We hope you have good times in the MS, lovely hugs from México!♥ az aza waiting 4 you♥

  • nielmyone (Belgium)

    i miss you Oppa. i can't wait to see you back ♥

  • merlie (Indonesia)

    Miss u Rain oppa............. when u come back from ur military duty????
    N for Mblaq,,, always fighting......... miss u come back with Rain oppa with new song or movie n drama.......!!!

  • theclouds (Viet Nam)

    long time no see you! i miss you so much! hope you have some projects in future. Support to you and MBLAQ! LOVE

previous 1 2 3 next